온라인 도박 관련 개념

도박(賭博, gambling)은 일명 내기 또는 노름이라고도 하며, 사전적 정의는 ‘요행
수를 바라고 불가능하거나 위험한 일에 손을 댐’(동아새국어사전)으로서 반드시 재
물이나 경제적 이익의 득실과 결부된 개념은 아니다. 우리의 형법상 도박이란

첫번째로 : 당사자가 재물을 걸고 우연한 승부에 의하여 재물의 득실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로 : 승패의 결정이 오로지 또는 주로 우연에 달려 있음을 요하는가, 혹
은 다소라도 우연성의 개입이 있으면 좋은가에 관해서는 당사자의 기능이 승패에
영향을 미치는 경기라도 우연의 지배를 받는 것이라면 도박에 해당한다고 보는 견
해가 일반적이다.

세 번째로 : 도박은 당사자 쌍방에 우연성이 있어야 한다.

네 번째로 : 도박은 당사자 쌍방이 재물의 득실에 관하여 위험을 부담하는 것이어야 한다.

다섯 번째로 : 도박행위를 개시하면 곧 기수가 되고, 승부가 결정되거나 또는 재물의 수수와 재물의 득실이 실현될 것을 요하지 아니한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도박은 글자 그대로 오프라인 도박이 온라인공간에서 이루어
지는 도박을 말한다. 그리고 도박은 형법에 의거하여 ‘우연에 의하여 재물의 득실을
결정하는 것’으로 해석가능하다. 즉, 온라인 도박은 기존의 도박이 행해지던 장소를
온라인이라는 가상공간으로 옮긴 것이다.

이에 따라 기존의 현실공간에서의 도박처럼 직접 도박장소에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시공간적 제약을 거의 받지 않으므로 접근성과 가용성이 가장 높은 수준의 도박이라고 할 수 있다.


온라인 사행성 게임물은 이용자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하여 도박과 동일한 혹은
유사한 게임을 구현한 것으로 게임산업진흥법(이하 게진법) 상의 온라인 사행성 게임물을 포함한 사행행위를 의미한다.

민화투를 시뮬레이션한 게임, 카 레이싱 등 우연성에 기초한 도박 형태를 보이고는 있지만, 게임의 결과에 따라서 금전 또는 기타의 재산적 이익의 득실이 존재하지 않는 게임이다. 온라인 사행성 게임물은 직접적인 재물의 득실이 없다는 점에서 도박에 해당하지 않지만, 우연한 사정에 주로 의존한 승부를 통하여 가상의 재물 득실을 결정하는 행위의 반복이 이루어짐에 따라서 간접적인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참조 : 바카라사이트 ( https://winner0001.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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